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밥빵순이

탄수화물 너무 좋아 인간이다

 

특히 볶음밥, 덮밥, 김밥 등을 좋아하는데 

콜리플라워 라이스가 있다는걸 알고 한번 구매해보았다

콜리플라워라이스

 

원래 네이버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귀찮아서 다음에 사야지 했는데

카카오톡딜로 1kg 3개 19,900원으로 떴길래 별 생각없이 구매했다 

 

충동구매와 새벽쇼핑은 무서운법ㅠㅠ

네이버에 검색하면 더 싸게 팔고 있는데

배송비 붙으면 가격이 비슷할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더 알아보고 저렴하게 사세용

 

 

콜리플라워 라이스 조리법, 유통기한

 

뒷면에는 어떻게 조리하면 좋을지와 유통기한도 나와있다

유통기한이 꽤 길어서 여유롭게 먹어도 될듯하지만

벌써 5월이다 방심금지

 

 


가지덮밥

 

콜리플라워 라이스 가지덮밥

 

나는 그래도 콜리플라워도.. 어쨌든 야채기때문에

두려움이 있어서 단계별로 도전해보았다

 

처음에는 가지덮밥에 아예 가지를 간장이랑 볶으면서

같이 볶아 간이 밸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밥은 햇반의 1/2만 넣고 덮밥으로

 

가지싫어하는 사람들 많을텐데 막상 먹어보면 진짜 맛있다

나는 가지입문을 가지튀김으로 했는데

식당가서 가지튀김있으면 꼭 먹어보세요

 

그리고 자취생들 간단하 요리로 가지덮밥 추천합니다 

레시피는 아래링크 참고

https://www.instagram.com/reel/Caq3JHyli5K/?utm_source=ig_web_copy_link

 


두번째 요리는 디디미니의 오이고추 된장밥

 

콜리플라워라이스 후라이팬조리

 

뭔가 기름칠이 된,,, 볶음이여야지 그래도 식감이 괜찮을 것 같아서

기름부어서 한번 조리 후에 먹다남은 햇반의 1/4만 넣어서 밥을 먼저 만들어줬다

 

 

반응형

 

오이고추된장밥

 

https://www.youtube.com/watch?v=CYIU5tFO7-s&t=121s 

 

다이어트 비빔밥레시피인데 불안써도 되서 좋은 것 같다

다이어트용이니까 알룰로스, 저염식된장, 저당고추장, 조미안된 김 이렇게 재료가 나오는데

나는 그냥 있는걸로 올리고당, 된장, 고추장, 조미김 써서 

백세밥상 빼고는 다 해봤다

 

마늘도 직접 안다지고 다진마늘 떠서 써도 된다!

 

재료도 조리법도 다 간단해서 

다이어트를 떠나 자취생에도 추천

 


세번째 요리는 토마토고추장비빔밥

토마토고추장비빔밥

 

세번째 요리도 위의 영상에서 나온 레시피로 만들었다

나는 영상에 나온 비빔밥 중에 이게 젤 맛있었다

역시 빨간맛 최고

 

이번에는 콜리플라워를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돌려보았다

우리집 전자레인지가 매우매우매우 안좋아서 어떨때는 1분만 돌려도 되고

한번은 한 3분넘게 돌린 것 같다

 

적당히 다들 습기를 머금고 있어보이고 숨도 좀 죽고 열기도 좀 난다 싶으면 먹으면 될듯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밥한술이랑 섞어서 먹었을 때도 전혀 이질감없이 먹었다

 

이렇게 전자레인지 단계까지 통과한 후에는 계속 이렇게 먹는 중

 


솔직히 진짜 쌩으로 밥처럼 차려놓고 반찬이랑 먹는건 도전하기 두렵고

(만약에 먹는다면 밥 비중을 지금보다 높인 다음에 다시 콜리플라워 비중을 늘려갈듯)

나는 귀찮은 자취생이기 때문에 덮밥 비빔밥 볶음밥을 많이해먹어서

유용하게 먹을 것 같다

 

탄수화물 비중을 낮춰서

무리하지 않는 다이어트로 지속하고 싶은 분들에게

콜리플라워라이스 추천!

반응형
댓글